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청주 맛집 찾기 어디서 찾아야할까?

청주 맛집 찾기 어디서 찾아야할까?


요즘엔 너나할거없이 다들 여기가 맛있는 집이라고 소개를 하는데..

막상 가보면 그냥 그저 그런곳이거나 아니면 불친절한 업소도 있었다.

그래서 대부분 절대 인터넷보고 안간다는 말들을 자주 하는거 같다.

그래서 광고를 피해가는 검색어도 많이 나왔지만 이것도 알려지다보니

그 키워드들에도 우르르 몰려들기도 한다.

나도 물론 광고 대행사로 있다보니 그런 검색어들은 파악해두어야 하기에

많이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하고 가까운 지역이면 찾아가서 먹어보기도 하지만

실망인곳이 많았다.





실제로 직접가서 먹고 평가하는 블로그는 그리 많지는 않다.

거의 대부분 가게측에서 무료 시식을 제공하고 이쁘게 적어달라는 요청이 반이고,

돈을 주고 포스팅을 의뢰하는곳이 반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저마다 같은 가게라도 표현 방법은 틀리다.

나같은 경우에는 정말 먹어보고 올릴만한곳만 올린다.

그리고 마지막엔 강조한다..개인적인 입맛이기에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다고..

무작정 맛집이라 표현은 하지 않는다.

예전에 한번 일반 이용자같은데 부모님을 모시고 효도차 맛난거 사드릴려고 내 글을 보고

갔었는데 너무 실망적이라는 덧글을 본적이 있다.

그때 정말 너무 죄송해서 진심으로 사과를 드렸었다.

이후론 지인과 같이가게 되면 그분의 의견도 같이 반영해서 소개를 한다.





내가 여기로 내려와 청주 맛집을 찾아보면 다 고만고만 한곳이 많았다.

그중에 맛이 정말 있었던곳은 일부였고 그래서 맛난집만 찾아다닌다는 카페도 가입해서

정말 열심히 거의 매일 모임에 참석해 N/1 방식으로 돈을 내고 먹으러 다녀봤다.

정말 미식가들이 많이 모여서 그런지 깔끔하고 괜찮은 집들을 많이 알고 있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가는것보다 훨 나았다.

주최자가있고 그를 중심으로 N/1 방식으로 회비를 걷어 계산을 하는데

정말 부담없이 배터지게 먹고 올수가 있어서 좋다.

내 개인적으론 검색해서 찾는거보다 이런데 가입해서 친목도 쌓고 제대로된 음식점도

알아두는게 가장 좋을거 같다.





뭐 대행사면서 왜 이런 말을 하냐고 하겠지만 대행을 하는곳이기전에 나도 사람이기에

검색을 해보고 가곤 했는데 오히려 실망한곳이 더 많았기에

나로 하여금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올수도 있고 경쟁도 치열하기에 애당초부터 안한다.

그래서 난 맛집 분야에서는 떳떳하게 말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니라면 뭐라 할말은 없지만..그냥 내 생각은 그렇다는것..

결론은 이도 저도 아닌..나혼자 떠들어 대는 이야기일뿐..ㅎㅎ

청주 맛집을 검색하다 그냥 떠 오른 생각들을 적고자 끄적이고 있는것뿐..


'맛집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산 즉석떡볶이 성난떡볶이  (0) 2013.06.10
경산 맛집 " 성암골 " 을 가다.  (2) 2013.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