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

자동완성 개념부터 알자

안녕하세요 류군정보몰 입니다.

봄은 봄인데 겨울인지 봄인지.. 구분이 안될정도로 추워졌네요..

다들 감기조심들 하시고, 괜히 멋부린다고 옷얇게 입지마세요~ ㅋㅋ

이번에 알아볼것은 자동완성 에 대한 내용인데요..

그동안 북한 관련 포스팅만 자주하다보니 , 주전문인 마케팅 관련해 글이 없었네요.

 

 

자동완성이란?

 

자동완성은 포털사이트 이용자들이 특정 키워드를

자주 검색하게되면 일정 수치(조회수) 가 넘어가면

키워드 중간까지만 적어도 자동으로 검색어가 검색창아래 빨간 글자로

완성되어서 나오는 기능.

 

 

자동완성이 만들어진 이유는 사이트 이용자들이 이용하는데 편리함을 주기위해 만들어진 기능인데요.

모바일에서도 자동완성 기능을 보실수가 있죠?

사람들마다 이 자동완성이 불편할수도 있고, 편리할수도 있는데요.

이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들이 인터넷마케팅의 기본이 됩니다.

자신의 상호명을 인터넷에 검색하라는 글이나 이미지등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이 자동완성이 만들어지게 하기위함이기도 하고, 자신의 상호명을 알리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자동완성이 만들어지기까지 오래걸릴수도 짧게 걸릴수도 있습니다.

자동완성만 만들어지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만들어지고 관련된 검색어 리스트에 들어가져야 효과를 볼수가 있죠

 

 

 

자동완성의 필요성?

 

자동완성은 검색유입시키는 가장 첫번째 역활을 하게 됩니다.

2차적으로 연관검색어 또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이 있을테구요.

만들어두면 일단 큰 효과를 볼수가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자동완성 개념 ?

 

자동완성이 만들어지는 개념은 이러합니다.

A라는 메인 타이틀 키워드가 있다고 가장 합니다.

그 A라는 메인키워드가 옷쇼핑몰 인데, 옷쇼핑몰을 검색후 그자리에서 아주이뻐요 라는 상호를 검색했다면,

이건 연관검색어가 됩니다.

그렇다면 자동완성은 어떻게 검색이 이루어져야 할까요?

당연히 옷쇼핑몰 리스트에 들어갈려면, 옷쇼핑몰 아주이뻐요 라는 검색이 자주되어야 자동완성이

만들어지고, 이수치가 꾸준히 올라온다면 자연스레 옷쇼핑몰 기본 검색수치에 맞춰질테고,

이로인해 옷쇼핑몰 이라는 키워드안에 옷쇼핑몰 아주이뻐요 라는 자동완성 리스트가 들어가게 되는것입니다.

 

자동완성 리스트는 15개가 풀인데, 이미 풀로 다차있다면 기존에 검색량이 있기에 그 검색량 수치를

뛰어넘어야 그 리스트안에 들어가게 되며, 기존에 자리잡고 있던 자동완성 마지막 키워드는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그 사라진 자동완성 키워드가 완전 사라지는것은 아니며, 리스트에서만 사라질뿐 입니다.

 

 

 

자동완성이 만들어지기까지 대략적인 기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너무 길게 이야기만 늘어놓으면 지겨우니, 이쯤에서 줄이기로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연관검색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류군정보몰